이사장 인사

환영합니다!
한국제약협동조합 이사장 조용준입니다.
우리 조합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보내주신 애정과 관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국제약협동조합은 1964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한국의약품산업의 주도적
성장모태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는
중소∙중견제약사의 경제적 협력단체입니다.

 우리 조합은 설립 초기 의약품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원료의약품 공동구매 사업을 시작으로 중소제약산업의 상생이념을 실천하였고, 국내 최대 의약품생산 단지인 향남제약공단을 조성하여 입주 조합원사의 안정적 생산기반을 확보함과 동시에 공동 폐수처리시설을 운영함으로써 비용절감과 효율적 생산활동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약산업 환경변화에 발맞추어 공동사업 패러다임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2017년 하반기 식약처로부터 공인시험기관 인증을 완료하고 회원사를 포함한 제약업체의 시험수탁을 통해 저비용 고효율의 시험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공동사업 모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중소∙중견제약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공동사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공동R&D, 공동생산 등에서도 협력관계가 활발히 이어지기를 희망합니다.

원활한 소통과 관심 그리고 배려와 존중으로 이어진 중소∙중견제약산업의 상생공존 이념을 간직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조합이 중심적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자 하며 회원사의 건설적 의견 수렴에 열린 창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하는 중소∙제약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지속적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